폰트·제품

2021년 2월 4일

모리사와 일본어 폰트, 미국 Shelter Zoom사가 제공하는 블록체인 SaaS 플랫폼「DocuWalk」에 채택

이번에 주식회사 모리사와「小琴 京かな」「羽衣-M」「角新行書 L」의 3개 서체가 미국 블록체인 시장의 선도 기업인 Shelter Zoom사의 SaaS 플랫폼「DocuWalk」의 전자서명용 일본어 폰트로 채택되었습니다. 

DocuWalk1

「DocuWalk」는 블록체인이 갖는 견고성과 내변조성을 기반으로 유연한 접근 권한 설정 및 문서의 공유, 관리, 신청, 승인, 계약, 전자서명 등의 트랜잭션 기능을 적용한 차세대형 SaaS 콜라보레이션 플랫폼입니다. 2021년 봄에는 일본어판을 출시하여 일본에서도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전개할 예정입니다.
모리사와 폰트가 채용되고 있는 것은「DocuWalk」 중에서도 핵심이 되는 전자 서명 부분입니다. 일본어로 전자서명에 최적인 수기에 가까운 폰트이며 「髙」「邉」「﨑」「濵」등의 인명용 한자를 포함한 문자 세트에 준거하고 있습니다. 고품질로서 신뢰가 있는 모리사와 폰트라는 평가가 채용의 결정적인 요인이 되었습니다. 

DocuWalk2

Shelter Zoom사에 대하여 

Shelter Zoom사는 미국 뉴욕을 본거지로 한 블록체인 영역의 선진 기업입니다. 모든 업계에 「DocuWalk」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저는「DocuWalk」의 최첨단 블록체인 기술로 구현한 「True Privacy*」의 안전한 환경에서 기록, 문서, 계약서를 상호 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어셋으로 변환하여 조직을 넘어 콜라보레이션 워크를 할 수 있습니다. Shelter Zoom사는「2018 SIIA CODiE Best Emerging Technology Award」등 많은 상을 수상하며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업 중 한 곳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True Privacy
블록체인 상에서 관리된 문서는 참가자에 대해 완전히 사적이며 Shelter Zoom사를 포함하여 어느 누구도 감시하거나 취득하기에 불가능한 구조입니다.